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단 돈 '천 원'으로 추억 쌓으세요.

by hasia 2024. 12. 24.

고물가 행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20년째 첫 개장 가격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어디일까요? 바로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입니다. 2004년 오픈 이래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는 스케이트장 이용료는 단 돈 1,000원 입니다. 천 원에는 스케이트화, 헬멧 등 안전용품 대여료도 포함돼 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동절기에만 이용 가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12월 20일 개장을 시작으로 내년 2월 9일까지 52일간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요일~ 금요일 : 10:00 ~  21:30

★ 토요일, 공휴일 : 10:00 ~ 23:00

 

올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단순히 스케이트만 타는 공간을 뛰어넘어

한층 넓어진 데크공간 등을 활용해

★ 버추얼 스포츠와 빙상스포츠

★ 다양한 문화행사와 스포츠

★ 스포츠와 휴식 등

여러가지 다채로운 매력을 제공합니다.

 

 

스케이트장 이용 및 주변의 다양한 체험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일부터 31일까지는 스케이트장 옆 서울광장 상설무대에서 ‘이스포츠 홍보관’을 운영합니다. 스케이트장을 찾는 시민 누구나 새롭고 신선한 버추얼 스포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스케이트를 즐기는 시민들과 관광객이 잠시 쉬면서 간단히 커피와 음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매점도 운영합니다. 특히 올해는 2023년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광화문 커피’로 아이디어상을 수상한 ‘커피붕붕 커피볶는집’이 입점해 드립커피를 비롯해 다양한 커피를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스케이트장을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이 겨울밤 낭만과 아름다운 추억을 가득 챙겨갈 수 있도록 성탄절, 송년 제야, 설 명절, 주말 등 시기별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도 연이어 개최할 예정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캐롤 공연과 인형극,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 제야 카운트다운과 디제잉 등 페스티벌, 설날 전통놀이 체험 이벤트와 주말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서울시청 본관 1층 미디어월에서는 20일부터 인터랙티브 영상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시는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는 외국인 전용 서울관광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 제휴시설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새롭게 포함해 패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무료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겨울철 서울시의 명소로 손꼽히는 장소로, 접근성이 탁월하고 이용요금이 저렴해 겨울철 데이트 및 가족 나들이 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올해도 착한 가격으로 모두에게 천원의 행복을 안겨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방문해 신나는 스케이트는 물론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 프로그램까지 덤으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