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30대 직장인에게 필요한 다섯 가지 필수 영양제

by hasia 2023. 4.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30대 직장인에게 필요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30대는 일과 가정에 바쁘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을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기 위해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30대에 꼭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30대에 필요한 영양제는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비타민 B군입니다.

 

비타민 B군은 에너지 대사와 신경계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알코올의 분해와 해독을 돕습니다. 비타민 B군은 B1, B2, B5, B6, B9, B12 등 여러 종류가 있으니, 종합비타민B제품을 선택하시면 편리합니다. 비타민 B는 여러 가지로 나뉘기 때문에 복합성분으로 구성된 보충제가 좋습니다. 또한 활성형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흡수가 빠르고 생체 이용률이 높은 성분을 포함한 보충제를 선택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비타민 B군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두 번째는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는 뼈, 피부 및 결합 조직을 형성, 성장 및 복구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유지하고, 혈관 기능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합니다. 비타민 C 역시 수용성이라 다량 섭취해도 신체에 누적되지 않습니다. 잉여분은 시간이 지난 뒤 소변을 통해 배출되므로 과다 섭취한다 해도 악영향은 없습니다. 그러나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었다간 순간적으로 설사나 속 쓰림, 방귀가 자주 나오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용량 비타민 C를 자주 먹기보다는 소량을 주기적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비타민 D입니다. 

 

비타민 D는 튼튼한 뼈와 치아, 건강한 피부, 강한 면역 체계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햇빛을 쬐면 체내에서 생성되지만, 30대는 사무실이나 실내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부족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습니다.

 

 네 번째는 밀크씨슬입니다. 

 

밀크씨슬은 우리의 소중한 간을 보호하는 영양제입니다. 밀크씨슬 씨앗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돕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각종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므로, 지방간, 간경변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0대는 술을 자주 마시거나 단백질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밀크씨슬을 꾸준히 복용하면 좋습니다.

 

 다섯 번째는 오메가 3입니다. 

 

오메가 3는 심장 건강과 염증 감소에 필수적인 지방산입니다. 혈행 개선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 건강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는 청어, 고등어, 연어 등의 생선이나 아보카도, 브로콜리 등의 식물성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지만, 충분하지 않다면 보충제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30대 직장인에게 필요한 영양제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영양제는 식사와 운동으로 채우기 어려운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영양제만 먹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운동도 함께 해야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영양제 복용 시에는 부작용이나 주의사항도 잘 확인하시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